안녕하세요 프란피나입니다.
제가 요즘 한참 알아보고 있는 해외제휴마케팅에 대해 정보를 나누고자합니다.
해외제휴마케팅 중 대표적인건 아무래도 #클릭뱅크 란 사이트입니다.
유튜브를 보다 보면 폴이라는 분의 광고로도 많이 알려져 있죠
저도 그 광고를 보다 해외제휴마케팅이란, 수익구조, 방법, 노하우 등 많이 알아봤습니다.
근데 이게 정보가 그닥 많지는 않더라구요
(그런 정보는 다 돈받고 PDF로 보내주고 하는등 추가적인 수입으로 벌어들이는 것 같더라구요 ㅎ)
본래 자면서도 돈을 벌 수 있는 구조를 만든다는 개념인데
그 시스템만 잘 구축해 나간다면 어느 파이프라인보다 튼실한 수익구조를 만들 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간단히 저도 아직 미약하지만 알아본 정보대로 정리한 내용을 나누려고 합니다.
우선 간단한게 제휴마케팅이란? |
CPC,CPM,CPA 등 다 알필요도 없는 얘기들이 많지만
간단하게 말해 광고주가 올려놓은 상품을 우리가 홍보해서 판매주는 형식입니다.
디지털노마드니 패스트인컴이니 여러 부업 투잡이 유행하면서 이런 마케팅들이 유행이죠.
그럼 클릭뱅크가 왜 이슈가 되고, 사람들을 혹~!@@ 하게 하나?! |
1. 클릭뱅크는 국내 제휴마케팅에 비해 커미션이 높습니다.
국내 제휴마케팅 시장도 활성화되고 (요즘 시기가 그런거 같습니다.)
에드픽,텐핑 등 종류도 많아졌습니다 그래도 최다,최대는 쿠팡파트너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 쿠팡파트너스는 커미션이 약 3%정도인것에 반해 클릭뱅크는 50~70%정도입니다.
커미션이 높은 이유는 물건이 아닌 지식이나 E-BOOK, 강의 뭐 이런종류의 지식기반 컨텐츠를 주로 판매합니다.
2. 마케팅 시장이 국내에 비해 어마어마하게 크다.
국내 제휴마케팅은 국내시장을 대상으로 하기에 아무래도 해외보다 시장규모가 작죠.
반면 클릭뱅크는 1998년 설립한 미국회사로 미국을 포함해서 약 200개국이상을 대상으로 하죠.
여기서 한번 정리하면
- 시장규모도 더 크고 커미션이 더 많은 해외제휴마케팅이 더 좋겠다?!
- 어자피 처음 시작하는건데 기반쌓고 하려면 처음부터 해외제휴마케팅?
이런 논리로 접근하시는분도 분명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앞서 언급했던 유튜브 폴님의 광고는 이런분들을 대상으로 유료로 강의하고
정보를 제공하고 하는시스템이거 같습니다.
실제 돈주고 강의듣고 하신분이 하시는 말씀은 케바케라고 합니다.
그닥 추천하진 않더라구요 그이유는 계속 공부하시면 자연스럽게 알게되는 것 같습니다.
전 유료를 원치않아서 나름 무료로 할 수 있는방법을 여러 가지 고민도해보고 정보도 알아봤습니다.
클릭뱅크에서 수익을 발생시키려면?? |
클릭뱅크에 가입하고 뭐 그런건 했다 치고 어떻게 수익을 내는지 알아보면
이거 그리 쉽진 않습니다.
광고나 유튜브는 본인들 사이트로 유입을 시키려고
“쉽다, 누구나 월급만큼, 100만/월 가능하다 등등 ”자극적인말로 유인하지만
결국 이게 광고비를 지출해야합니다.
쉽게 정리하면
1. 클릭뱅크에서 적당한 제품을 선정
: 물론 잘 팔릴 만한, 내가 잘 팔 수 있는 좋은 제품선정이 중요합니다.
2. 광고
: 광고는 주로 페이스북 유로 광고로 합니다.
: 광고에서 우리가 미리 작성해놓은 랜딩페이지로 링크를 보냅니다.
3. 랜딩페이지
: 제품 상세페이지가 되겠네요, 이게 별 다섯 개짜리로 중요합니다.
여기까지 유입은 광고로 한다쳐도 여기서 판매페이지까지 유입을 시켜야하거든요
랜딩페이지까지 갔다면 이제 우리가 할 일은 없습니다.
끊임없이 누군가 우리 랜딩페이지로 유입되게하고 수익이 발생되기를 기다리는거죠.
간단하죠? 이래서 쉽다고, 누구나 할수있다고 하는데...
이제부터 쉽지않은 이유를 정리해보겠습니다. |
첫 번째 이유는 랜딩페이지 작성입니다.
랜딩페이지는 보통 워드프레스로 많이 하시는 것 같구요,
여기서 호스팅비 등 유지비가 조금 발생합니다.
비싼것도 있고 무료로 쓸수있는데도 있지만 아무래도 사람들이 워드프레스를 많이 쓰는 이유가 있겠죠?
그럼 랜딩페이지를 만들어봅시다.
시장규모가 엄청 커서 좋다했는데 아무래도 우리나라와 외국사람들과 감성이 틀려 작성이
원활하진 않습니다. 매끄럽진 않죠, 파파고 등 번역기를 여러차례 돌려가며 만들어도 쉽진 않은거 같습니다.
아마 모든분들이 처음부터 많은 정성을 기울이는 부분이 랜딩페이지 부분일겁니다.
차근차근 만드세요, 우리나라 광고회사 다녀도 하루아침에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나오는건 아니니까요 ㅎㅎ
두 번째 이유는 광고입니다.
무료로 하겠다고 무료 랜딩페이지도 알아보고 이 랜딩페이지를 홍보할만한게 뭐가있나, 고민도 해보고,
어떻게 이 페이지로 유입을 시키지..란 생각을해보면 가장 확실하고 효과있는건 유료 페이스북 광고같습니다.
근데 페이스북에서 본인들이 원하지 않는 싫어하는 광고라고 하면서 광고를 차단시키기도 한답니다.(비활성화)
이게 답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이건 유튜브에도 많이 언급이 되는데
전 처음부터 페이스북 광고 없이 해보겠다며 알아보느라 별로 관심이 없었습니다.
광고 루트는 여러가지있는거 같습니다. 가장 효과적으로 많이 쓰이는게 페이스북일 뿐이죠.
광고도 많은 공부가 필요한거 같습니다. 다양한 루트를 만드려면요ㅎ
세 번째 이유는 높은 경쟁률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모르는사람만 모르지 이미 해외에선 활발히되고있고 그래서 더욱 경쟁률이 치열합니다.
갬성도 맞지않는 해외버젼의 마케팅을 높은 경쟁률로 현지인과 붙어야 한다는 거죠.
그래서 광고를 돌리나 봅니다.
클릭뱅크로 해외제휴마케팅으로 수입을 벌어드리려면 광고 및 랜딩페이지 유지비가 필요하고
그 비용보다 더 많은 수입이 발생하려면 좀 더 치밀하고 경쟁률있는 광고와 유지관리가 필요하죠
처음부터 지출보다 수입이 많진 않겠지만 방향을 조금씩 수정하며 꾸준히 한다면 희망이 없진 않을거같습니다.
그래서 마케팅을 포기하면 안됩니다.
누군가 “이제 온라인에 내 빌딩을 지으세요”라고 말합니다.
지금부터 블로그나 SNS를 시작해서 토목공사 시작하고 차근차근 빌딩을 올리랍니다.
진작에 공사 시작 하신 분들은 이미 블로그로만 본인 월급 넘게 벌고 계신거 같습니다.
전 해외제휴마케팅을 알아보면서 진짜 많은 사이트에 가입하고 알아보고 했습니다.
그러다 지금은 블로그부터 차근차근 단계를 밝아가며 국내 제휴마케팅도 조금씩 시도해보고 있습니다.
지금은 뭐든 해야하는 시기인거 같아요
해외쪽도 꾸준히 알아보고 있으니 다음 포스팅에 다른 사이트 및 정보를 정리해서 나누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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