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an]_혼혼히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모 굳이 월급이 아니여도 지금은 좋아.

by 프란피나~☆ 2019. 9. 24.
반응형

언젠가 누군가 그렇게 말하던데..

 

"나이먹고 늙어서 은퇴하고 손주들 장난감이라도 하나 사주려면 주식밖에 없어."

 

음.. 이 얘기 누구한테 언제 넘겨넘겨 들은건지 기억도 안나지만 점점 아들래미키우다보니 조바심이 나기 시작한다...

 

쥐꼬리만한 월급으로 남한테 피해안주고 우리끼리 행복만땅하게 살자였는데. 이게 참 살다보니 쉽지않네.

 

쨋튼. 그래서 오랜만에 들른 서점에서 정말 오랜만에 책을 구입했다.

(자격증 서적말고 개인취향으로 구입한게 얼마만이지..)

"나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뭔가 제목이 와닿는다 월급이 적어서 그른가.. 가능할지도....하하..하...ㅠㅠ

 

일단 두책을 산 이유는 내가 주식을 해야지! 보단 주식이 뭔지.. 가능은 한지.. 해볼만하지.. 알고싶어서 이다.

 

블로그나 유튜브도 많이 찾아보고 출퇴근때 팟캐스트도 듣고 다녀봤지만.. 뭔가 정리가 안되는 느낌이다.

 

근데 정말 훌륭하신 유튜버, 블로거 분들이 참 많다. 탁! 하는 느낌도 정말 많이 받는다.(그래서 책을 구입한걸지도.. )

 

글쓰는 지금 저 책은 2번째 읽는 중이다. 유목민이라는 분이 쓰신거같은데 좋은얘기가 참 많다.

 

보다 보니 세상보는 시야도 넓어지는거 같고 경제나 사회전반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고 재밌는거같다.

 

모.. 아직 단타니 가치투자니 이런거 생각할 단계도 아니지만 일단 여러모로 재밌으니 일단 됬어~!

 

ps. 얼마전 구독중인 유튜버분(린*)이 책을 내셨던데 이분 책도 구입할예정이다. 이분도 평소 말씀하시는게 엄지척인듯.

 

 

반응형

댓글